블렌더 기초 모델링 강좌

한글 블렌더 3D 기초 모델링 9 - 소파 만들기 4(렌더링)

디자인캠프 2024. 1. 18.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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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로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G, Z로 이동하여 y축보다 위로 올려 줍니다.

 

shift+A로 새로운 평면을 생성합니다. Tab, 에디트 모드에서 엣지 선택 모드로 변경하고 평면의 뒤쪽 엣지를 선택한 후 E로 돌출하여 뒷면을 만들어 줍니다. 다시 뒤쪽 엣지를 선택하여 ctrl+B, 베벨을 추가하여 뒷면과 바닥면의 경계를 부드럽게 해 줍니다. 

 

배경에 쉐이드 스무스를 적용합니다.

 

배경에 새로운 메테리얼을 추가해 줍니다. 메테리얼의 이름은 ‘배경’으로 하고 베이스 컬러를 변경합니다.

 

팔걸이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새로운 메테리얼을 생성하고, 메테리얼의 이름을 소파로 해 줍니다. 그 다음 팔걸이와 같은 색을 적용할 나머지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한 후 마지막에 팔걸이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메테리얼이 생성된 오브젝트가 연한 주황색으로 선택되어야 합니다. ctrl+L을 눌러 링크 메테리얼을 선택하면 선택한 모든 오브젝트에 쿠션 메테리얼이 적용됩니다.

쿠션 오브젝트와 다리 오브젝트에도 새로운 메테리얼을 생성하여 베이스 컬러를 바꿔 줍니다.
각 메테리얼의 색상 및 속성은 원하는 대로 변경해 보세요.

 

원래 생성되어 있었던 라이트를 delete로 지워 주고, shift+A로 새로운 영역 라이트를 생성합니다. 

 

G, Z로 라이트를 위로 옮겨 줍니다. S로 크기를 키워 주고, 파워를 1000w 세이프를 타원으로 지정합니다.

 

라이트를 복사하여 R, X로 90도 회전해 주고 G, X로 소파 앞으로 옮겨 줍니다.

 

탑바에서 뷰 - 카메라 - 활성카메라를 누르거나 숫자 넘버패드에서 0을 누르면 카메라 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뷰 - camera to view를 눌러 주고 뷰포트 화면을 조절하여 렌더링할 화면으로 조정합니다.

 

배경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카메라 뷰에 꽉 찰 수 있도록 S로 사이즈를 조정합니다.

 

렌더 프로퍼티스에서 렌더 엔진을 설정합니다. Cycles로 선택하겠습니다.

 

출력 프로퍼티스에서 출력할 이미지의 사이즈와 파일 형식을 설정합니다.

 

상단 메뉴 중 렌더 – 이미지를 렌더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렌더 창이 뜨고 하단에 렌더링 진행 사항이 뜹니다. 100%로 렌더링이 끝나면 이미지 –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렌더링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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